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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준작업절차서

탕비실작업기준

싱크대 주변에는 물기 및 얼룩이 없어야 하며 정수기 및 전자레인지는
청결하게 관리 되어야 한다.

싱크대 주변 물기 제거
싱크대 주변 물기 및 이물질을 제거하고 세제 디스펜서를 점검 및 세정 후 보충해야 한다.
싱크대,전자레인지 세정
전자레인지 내부는 얼룩과 음식물 찌꺼기가 없어야 하며, 받침대는 분리해서 깨끗하게 세척한다.
정수기 세정
정수기는 코크→물받이→외관 순으로 청소한다.

직원휴게실기준

직원 휴게실은 쓰레기가 없어야 하며 시설물은 제자리에 배치 되도록
점검 및 셋팅한다.

출입문 세정
손자국 및 하단 스테인레스에 광택을 유지한다.
바닥 먼지 제거
직원 출근 전 또는 미 사용 시간에 바닥에 쓰레기가 없도록 관리한다.
쇼파 및 의자 세정
직원 출근 전 또는 미 사용 시간에 쇼파 및 의자를 닦고, 쓰레기가 없도록 관리한다.
정수기 / 소모품 보충
정수기는 코크→물받이 → 외관 순으로 청소한다.
쓰레기통
쓰레기통은 찌든 때가 없도록 하고, 뚜껑과 둘레에 광택이 나게 관리한다.
바닥세정
바닥에 껌, 이물질이 없도록 일 3회 마포 걸레를 이용하여 세정한다.
벽체 먼지 세정
구석진 벽체 및 구조물은 일 1회 먼지 제거를 실시한다.

화장실 청소기준

천장 벽면은 먼지가 없이 관리 되어야 하며 바닥과 소모품은 수시 점검을 진행한다.

천장 및 벽체 세정
밸크로 맙 또는 이지타올을 사용하여 벽체 먼지 세정을 진행한다.
거울 세정
맙을 새것으로 교체 후 세면대 거울을 세정한다.
세면대
핸드 고무 스퀴즈 또는 이지타올을 사용하여 세면대 물기를 제거한다.
좌변기 세정
깨끗한 이지타올을 사용하여 좌변기 및 쓰레기통 디스펜서 등을 세정한다.
소변기 세정
걸레를 이용하여 소변기를 상단부터 하단까지 닦아준다. 별도의 걸레를 이용하여 소변기 주변을 세정한다.
소모품 보충
시설물,디스펜스 작동 및 불량 유무 상태 점검 실시 소모품 보충
바닥 세정
마른 마포 걸레를 사용하여 바닥의 물기를 제거한다.
마무리
탕비실 소모품 정리정돈 후 마무리

디퓨저청소기준

디퓨저는 외부 표면 뿐만 아니라 내부 먼지 및 오염물을 제거한다.

커버 분리
천장에 있는 환기구 커버를 시계반대 방향으로 돌려 떼어낸다.
먼지 제거
먼지킬러를 이용하여 표면에 묻어 있는 먼지를 제거한다.
오염 제거
이지타올에 세제를 묻혀 표면에 오염을 깨끗이 닦아준다.
세정 작업
2차로 마른 이지타올로 얼룩이 생기지 않도록 깨끗이 닦아낸다.
약품 세척
분리된 커버는 세제를 묻힌 걸레로 찌든 때 부분을 깨끗이 닦아낸다.
커버 세척
젖은 걸레로 얼룩이 생기지않도록 깨끗이 닦아 준 후 마른걸레로 닦아낸다.
확인 점검 및 커버 장착
청소가 완료된 커버는 환기구에 맞춰 시계방향으로 돌려서 부착한다.

유리청소기준

유리는 먼지나 손자국이 생기지 않게 청소한다.

먼지 제거
유리창에 붙은 먼지를 제거 한다.
먼지 제거 할 때는 좌 → 우 / 위 → 아래 방향으로 한다.
사다리 이용 시 안전 고려 2인1조
물걸레 세정
물 걸레를 사용하여 세정을 한다.
세정할 때는 좌 → 우 / 위 → 아래 방향으로 한다.
마무리 세정
마른 걸레를 이용 하여 남아있는 물기를 제거 한다.
좌 → 우 / 위 → 아래 방향으로 한다.

에어컨 청소기준

시스템 에어컨은 먼지 및 찌든 때 없이 청결 하게 관리 한다.
별도 협업 후 약품을 이용하여 정밀 세정을 진행한다.

먼지 제거
시스템 에어컨 중앙 그릴에 먼지를 제거 한다.
사다리 이용 시 2인1조 작업
날개 부위 먼지제거
시스템 에어컨 날개 부분에 먼지를 제거 한다.
중앙 그릴 세정
시스템에어콘의 중앙 그릴 분리 후 세정 작업을 실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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